축구 뉴스 번역/빅6

[풋볼런던] 토트넘vs리즈 무리뉴 경기전 인터뷰 전문

스테이플우드 2021. 1. 14. 21:07

조제 무리뉴 감독은 비엘사, 리즈, 1월 이적, 부상 등에 한마디도 빠짐없이 말했다.

Q. 수요일 풀럼전의 연기가 토트넘에 얼마나 실망스러웠습니까?

A. 그것에 대해 더이상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지 저는 프로답지 못했다고 느꼈다는 것이죠. 하지만 그것은 원래 그래왔죠.

Q. (풀럼전의 연기가) 당신의 일정과 준비에 방해를 주었습니까?

A. 물론이죠. 우리는 그 시합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경기를 하지 못했지만 그것은 일주일간의 일에 지장을 주죠. 만약 우리가 경기를 했다면 훈련세션이 달라졌을겁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경기가 취소되어) 경기를 뛰지 않았기 때문에 당신에게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내가 뛰지 않았으니 내게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취소되었다는 것을 미리 알았더라면 훈련세션이 달라졌을겁니다. 경기를 뛰지 못하고 우리가 원했던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은 당연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당신이 뛰지 않았기 때문에 당신에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고, 내가 뛰지 않으면 나에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훈련 세션에서 다른주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뛰지 않는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놀지 않고 훈련하지 않는 것은 당연히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Q. 내일 리즈가 어떻게 나올거라고 예상하십니까?

A. 나는 리즈는 리즈다운 경기를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리즈에 대해 알고 있고, 그들의 경기하는 방식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나는 그들이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방식에 대해 우리가 놀랄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Q. 축구가 계속 되어야 하는게 중요한가요?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서요?

A. 제 생각에 우리는 내 의견이 중요하지 않다고 믿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의견은 전혀 중요하지 않죠. 제가 항상 경기하는 것에 찬성했던 순간부터 제가 항상 경기에 가능한 모든 것을 희생하는것에 찬성했다고 당신들이 느끼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확실한 상황에 대해서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내일 우리가 경기를 할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저는 단지 준비를 할 뿐입니다.

Q. 비엘사에게는 펩 과르디올라처럼 많은 제자들이 있습니다. 비엘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많은 것을 이루기도 했죠?

A. 나는 단지 아버지의 제자일뿐입니다. 저는 축구의 이런 상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젊은 코치들, 심지어 전에 저와 함께 일했던 사람들 조차도, 저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 그들은 조제의 제자입니다.' 하는걸요. 모든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생각을 가진 개인이고, 또 다른 것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개인입니다.

그리고 저는 비엘사 감독에 대해 말을 하는 것은 그를 잘 아는 사람들이 해야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저는 그가 제가 레알 마드리드에 있었을때 아틀레틱 빌바오 감독이었던걸로 압니다. 우리가 같은 시기에 프리미어리그에 있었던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물론, 훌륭한 감독임을 알고 있지만 저는 그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분석할 사람이 아닙니다. 저는 단지 몇 번 그와 악수를 했을 뿐이고 그게 답니다.

Q. 비엘사와의 경기를 어떻게 풀어가실건가요? 4번을 이기셨는데요.

A. 저는 비엘사 감독과 경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 클럽이 비엘사 감독의 클럽과 경기를 하는것이죠. 저는 이런 개별적인 상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확실히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죠. 우리는 상대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풀럼과 관련되어서도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는 리즈와 관련되어서도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는 리즈의 강점을 알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그들의 강점을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죠. 동시에 우리는 우리의 게임을 하기 위해서 노력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식의 접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Q. 프리미어 리그의 골은 지난 2-3주 동안 고갈되었는데,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A. 말하기 어렵지만, 아마도 모든 것의 일부일 것입니다. 아마도 몇 마일을 더 뛰는 선수들 중 일부는 날카롭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승점을 얻기 위한 전쟁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고 클럽들은 그 보안에 특권을 부여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솔직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Q. 울브스와의 경기에서 백3로 나오셨는데 다시 백4로 돌아가실건가요?

A. 좋은 질문이네요. 이것은 축구 질문이군요. 하지만 저는 대답하지 않을겁니다. 당연히 하지 않죠. 저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을 상대팀에게 말하는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Q. 해리케인이 이번주에 아빠가 되었는데 이게 팀에 힘이 될까요?

A.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다고 믿습니다. 건강한 아이를 새로 가지는 것은 모든 가족에게 항상 좋은 소식이죠. 축구 선수의 경우, 아이가 태어날 위험이 항상 있는데 아내 곁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24년 전에 제게 일어났던 일이죠. 경기 전에는 아빠가 아니였는데 경기 후에 아빠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두 시간만에 일어났죠. 이것은 선수들에게 약간의 불안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쪽 눈은 공에 가 있고 한쪽눈은 집에 가있죠. 하지만 항상 좋은 소식입니다. 선수들이 행복할때 동료들도 같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죠.

Q. 시즌을 잘 시작했는데,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A. 의견은 의견일 뿐이죠. 저는 그것에 익숙합니다. 특히 제 자신과 제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저에게 새로운 것이 아니죠. 특히 프리미어리그와 같은 리그에서는 매우 드뭅니다. 다른 리그에서는 더 많이 일어날 수 있겠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시즌 리버풀과 지난 시즌 셰필드 유나이티드에서 일어났던 일을 들 수 있습니다. 두 팀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나갔죠. 무슨 일이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시즌중에 혹은 나쁘게 시작하거나 나쁘게 끝나거나 크리스마스에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혹은 여기 저기서 부상을 입어서 힘든 순간도 있겠죠. 결과면에서 안정적이게 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가 좋지 못한 결과를 얻지 못한 시기가 리버풀 상대로 패배를 한 시점이었다는거죠. 우리가 경기를 이길뻔 했지만 절대 질 수 없는 경기였고 그 경기 후 결과와 경기력이 떨어졌습니다. 축구는 또한 정신력이 중요하죠. 그리고 경기의 모든 항목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우리가 경기에서 이기고 골을 넣는 좋은 순간을 다시 가지게 될거라고 믿습니다. 다른 클럽들을 보면요, 어떤 클럽인지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항상 안정감을 유지했던 아스톤 빌라를 제외한 다른 클럽들을 보자면, 한 클럽은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했고 다른 클럽은 2연속 무승부, 또 다른 클럽은 원정에서 3연패를 당했습니다.

모두에게 어려운 리그입니다. 그것은 제가 말하고 있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모든 클럽에는 훌륭한 선수들이 있고, 최고의 클럽을 위해 뛸 수 있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저는 모든 프리미어리그 클럽에서 우리 팀에서 뛰었으면 하는 한두명의 선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버풀이나 첼시를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잠재력이 덜하다고 고려된 클럽들에 대해서 말하는겁니다. 이것은 점점 거짓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경기가 매우 어렵고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습니다. 제게는 매우 분명한 사실입니다. 저는 더 이상 클럽의 규모에서만 보지 않습니다. 저는 모든 경기에서 상대팀이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Q. 이번 시즌이 공정한 시즌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특별한 사정이 있는 특별한 시즌입니다. 저는 이것이 공정할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우리가 관여하지 않은 것이 더 낫다고 말하지 않는것처럼 말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그렇게 말해야 합니다. 저는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팀들이 잘못된 방식으로 경기를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두 구단이 시합을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시즌을 시작한 것은 잘못된 출발이었습니다.

시즌은 8월에 시작되었고 우리는 12월 마지막주가 되어서야 (밀렸던) 두 경기가 언제 열릴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두 경기 정도가 아니라 다른 경기가 몇개나 더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번의 경기에서 옐로우 카드 축적을 5개에서 10개까지 축적합니다. 앞으로 일어난 일은 19번의 경기가 1라운드의 끝이 아니라는 겁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19번 경기를 할 때 우리는 한 팀과 두 번 경기를 했고 풀럼과는 단 한게임도 경기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옳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지만, 다시 말하자면, 그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것은 가능한 것이고 여러분이 그것이 공정하거나 공정하지 않다고 말할때, 우리는 그것이 공정하다고 말해야합니다.

Q. 토트넘이 1월 이적시장에 많은 사업을 할 것이라고 예상하십니까?

A. 저는 기대하지 않습니다. 어려운 시기입니다. 클럽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솔직히 우리에게 만약 좋은 일이 생긴다면 그것은 저에게 큰 놀라움이 될것입니다. 저는 뭔가를 요구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는, 물론, 분석하는 것이죠. 저는 분석에 전념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그 보고서에 전념하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프로페셔널하게 행동해야하죠. 다른 것들은 제가 하지 않는 것들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것을 부탁하는 것이죠. 저는 클럽이 하는 노력을 존중하기때문에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을겁니다.

Q. 루카스와 비니시우스는 내일 뛸 수 있는 핏이 됩니까?

A. 네 그럴거예요. 그럴 수 있을겁니다. 물론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훈련이 남아있습니다. 경기 전 훈련은 이런 작은 일들이 항상 중요하죠. 하지만 저는 출전이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게 잘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준비가 되어있을거라고 기대합니다.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fixtures-results/tottenham-press-conference-mourinho-leeds-19548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