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뉴스 번역/기타 클럽

울브스 메일백: 트라오레의 이적, 산체스는 절대 진지한 옵션이 아니며, 조르당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스테이플우드 2022. 2. 2. 21:22

By Tim Spiers Feb 1, 2022/원문보기(디 애슬레틱)

자, 당신은 울브스가 이적시장 마감일을 조용하게 보내는 것 외에는 다른 것들을 진지하게 기대하지 않았겠지? 1월이고 소규모의 스쿼드에 돈을 미친듯이 쏟아 붓는 것은 그들을 위한 것이 정말로 아니다. 하지만 이적 거래가 없다는 것은 입이 벌어지게 만든다. 그래서...

나는 단지 당신에게 행운을 빈다고 말하길 원한다. 우리는 모두 당신을 믿고 있다. - Chris P

고마워, 크리스. 그래, 그렇게 하자.


만약 우리가 스벤 보트만에게 2,500만 파운드를 기꺼이 쓰고 그 다음에 시키뉴를 영구히 데려오기 위해서 425만 파운드를 썼다면, 이적시장 예산에서 나머지 2,000만 파운드는 어디에 있나? 정말로 우리가 미드필드를 보강하기 위해서 계약할 수 있는 선수가 아무도 없는건가? - Nick A

질문을 준 모든 분들에게 고맙다. 질문이 쌓여있기에 주요 주제들을 다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닉이 한 이 질문은 재정 및 미드필더에 대한 많은 것들을 다룬다.

울브스와 이적에 대해서 설명할 것은 그들은 특정 이적 시장에 대해 정해진 예산이 없다는 것이다. 이는 브루노 라즈와 스콧 셀라스 테크니컬 디렉터가 모아놓은 돈이 5천만 파운드가 있으니 이것을 어떻게 쓸지 계획하라는 것과는 다르다.

그러나, 대체로 항상 존재해왔던 것은 올바른 선수에게 자금을 제공할 수 있는 재정적인 영향력이다. 이는 바보같이 사용되는 돈이 아니라 가치가 상당한 돈이다. 일반적으로 대규모의 거래들을 꺼려했음에도 불구하고(심지어 라울 히메네스를 영입하는 것도 어느 정도의 설득력이 필요했다) 보트만은 울브스가 여려 번 점찍었던 선수이며 그들은 지난 여름에 엄청난 돈을 쓸 의향이 있었다. (하지만 릴은 조건을 어렵게 바꾸면서 그를 지켰다) 헤나투 산체스는 지난 여름에 가까웠던 또 다른 선수지만 다시 상황이 변했고, 보트만과 마찬가지로, 릴은 클럽이 돈이 터무니없이 많을 정도를 지르지 않는 한 그를 놓아줄 의사가 없었다. 여기에 더해서 그의 부상 기록으로 인해 1월은 애시당초 가능성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여름부터 1월까지의 다른 점은 매우 많이 있지만 세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1)당시 원했던 선수들 대부분이 시즌 중반에 살 수 없는 선수들이 되어버렸다.(예를 들어서, 릴은 챔피언스리그 16강을 진출했기 때문에 뉴캐슬이 많은 돈을 들여서 시도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 2)특히 막시밀리안 킬먼의 폼과 코너 코디와 로맹 사이스가 있다는 것은 중앙 수비수가 즉각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줄였으며 이는 후벵 네베스와 주앙 무티뉴가 있는 미드필더도 마찬가지다. 3)울브스는 아주 잘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적시장 마감일 직전에 그들이 3경기를 모두 패배하고 강등권에 꼬라박혀 있었다면, 이는 아마도 거래를 위해서 뒤늦게 뛰어들어 실패하게 되는데 기여하게 되었을 것이다. 이번 달에, 울브스는 환상적인 위치에 올라서 있으며, 4위와 승점이 4점차밖에 나지 않고, 부상당한 선수들이 곧 스쿼드로 복귀할 예정이기 때문에 몇 주 안에 팀이 더 건실해보일 것이다.

나는 많은 팬들이 "이번이 유럽 대항전에 진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고 말하는 것을 봤다. 하지만 울브스는 유럽대항전이라는 것을 위해 한 번의 밀어주는 움직임으로 선수를 사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은 매년 이 위치에 있기를 원하며, 균형잡히고, 합리적이고,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미드필더의 경우 그들은 충분히 백업자원이 있다고 생각한다. 덴동커는 세번째 옵션이며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46%의 시간만 필요했다. 루크 컨들은 아카데미 졸업생으로(이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라즈와 선수들 모두가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네번재 옵션으로, 클럽은 그의 발전을 방해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이번 이적시장 기간 동안 한 활동들을 탓할 수는 없겠지만 여름에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을지 알고 싶다. 시즌 초반에 보드진들이 설정한 비용과 입장을 고려할 때, 빅네임을 고려하는 것은 비현실적인가? - Michael S

위의 질문에 이어서 여름을 바라본다면 확실히 바쁠 것이다.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들은 4명이다. (사이스, 무티뉴, 마르샬, 루디) 그리고 라즈는 그의 스쿼드와 팀이 포메이션을 전환하고 후방을 백4로 바꿔서 강도 높은 축구를 구사하고 고강도 압박을 할 수 있는 팀으로 진화하기를 원한다. (백포는 지난 시즌에 잠깐이나마 하고서 실패한 실험을 제외하고서는 울브스는 거의 5년 동안 하지 않았던 것이다.)

빠르거나 포스있는 수비수 및 역동적인 미드필더를 영입하는 것은 꽤 오랫동안 그들의 의제였으며 여름에는 우선순위가 될 것이다. 그리고 시즌 마지막 몇 달 동안 라울 히메네즈와 파비우 실바의 폼에 따라서 그들은 골스코어러 역시 영입하려고 할 수 있다.

울브스의 감독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 없을지 여부를 놓고서 라즈와 고위층 사이에서 힘겨루기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올바른 선수들에게 그들은 돈을 쓰면서 클럽으로서 자급자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네베스의 미래는 여름에 다시 주제가 될 것이다. 클럽 전체에서 그가 작년에 떠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진지한 구매자가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2024년에 그의 계약이 만료가 되면서, 울브스는 또 다른 아다마 트라오레 상황이 생기는 것을 꺼려하기 때문에, 클럽에서 5년 동안 있었던 네베스에게 새로운 계약을 제의하거나 큰 돈을 받고서 판매하는 것이 발생할 수도 있다.

팀, 나는 너가 쓴 트라오레 작별 기사를 읽었어. 너의 개인적인 의견은 뭐야? 옳은 결정이라는 거야? 클럽이 그를 최대한 활용한 거야? 우리는 야망을 보여준거야? 여름에 네베스가 떠날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거니? - Tom H

이것이 네베스의 상황을 바꿀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트라오레에 대한 내 의견은 그가 재계약에 서명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클럽의 손이 묶여버렸다는 것이다. 협상은 1년 이상 중단되었고 내가 들은바에 따르면 그는 협상 테이블에서 엄청난 제안을 했었다.

이번 달에는 그를 위한 시장이 많지 않았다. 잠재적으로 그를 바르셀로나로 보낸 것은 현명한 이적이었다. 이곳은 세계 축구에서 가장 수준 높은 무대 중 한 곳이며 그는 그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가치를 높이면서 여름에 그를 위한 입찰 전쟁이 시작될 수 있다. 또는 바르셀로나가 거의 3천만 파운드에 가까운 돈을 지불할 것이다. 혹은 그가 잘 해내지 못해서 울브스로 돌아온다면 클럽은 재정적인 이득을 거의 보지 못할 것이다. (이건 임대료가 없다). 그래서 위험이 따른다. 나는 그가 라즈의 선수인지 확신하지 못한다. 내 관점으로는 페드로 네투와 황희찬은 라즈 선수이기에 그는(트라오레가 남아있었다면) 2월 말에 4순위 혹은 5순위 윙어가 되어 있었을 것이다.

무티뉴와 사이스의 계약 상황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 것인가? 그들이 울브스에 남을까? -JL

JL, 너의 질문에 고맙다. 구독자인 너를 만나게 되어 감사한다. (그리고 울브스 팬으로서도!) 너는 또한 네투에 대해서도 물었다. 그는 몇 주 안에 풀 트레이닝에 복귀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모든 것이 잘 되어가고 있다.

사이스는 지난 여름에 계약 제안을 거절했고 당시에 클럽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시니어 스태프들의 일반적인 의견은 그가 울브스 커리어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며 그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돌아오는 앞으로 몇 주 안에 그들이 다시 협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이다.

무티뉴의 에이전트는 조르제 멘데스로, 그는 클럽 거래에 매우 영향력이 있어서, 예측하기가 더 어렵지만 그는 행복해보이고 라즈는 그를 사랑한다. 또한 그는 환상적인 폼을 보여주고 있으며 나는 라즈가 그가 여기 머물기를 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브루노 조르당의 이적은 우리에게 브루노가 미래에 자신의 위치를 어디에서 보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주는 것인가? 아니면 우리는 여전히 그를 계획의 일부로 볼 수 있지만 경기 시간 등이 괜찮을까? - Tom B

조르당에 대한 기대는 떨어뜨릴 필요가 있다. 그는 600만 파운드의 비용을 지불한 재능있는 선수다. 그는 U23세 이하 팀에서 잘해왔다... 하지만 그는 전체 커리어에서 시니어 경기를 고작 20번밖에 뛰지를 못했고 그는 23세다. 그가 취리히에서 돌아와 프리미어리그에서 임팩트를 줄 것이라는 것은 나에게 있어서 꽤 설득력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재능있고, 좋은 선수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는 컨들에게 서열이 뒤지고 있고 이번 여름에 한 두명의 미드필더가 나온다면 조르당이 어디에 들어갈지는 보기 힘들 것이다.